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름값 계산기(유류비 계산) - 아주 쉽게 확인

저는 회사를 다니며 유류비를 지원받아서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한되어있는 유류비 때문에 항상 기름값을 계산해봐야 합니다.

 

괜히 지원되는 유류비보다 훨씬 많은 추가 비용을 사용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그렇게 유류비가 초과되면 그냥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더라고요.

 

버스나 지하철에서 지친 제 몸에 휴식을 줄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는 제가 이용하고 있는 기름값 계산기를 알려드릴게요.

 

이 기름값 계산기로 유류비를 계산해서 지출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세요.

 

 


 

 

먼저 네이버 지도에 접속해주어야 합니다.

 

 

 

 

네이버 지도에 접속을 해주셨다면 길찾기 => 자동차 순으로 클릭을 해주세요.

 

저는 회사와 집을 등록해놓아서 출발지는 항상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으니

자주 사용하실 분들은 회사와 집을 등록해 도착지만 설정하면 되게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저는 서울 고속터미널과 부산역 사이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한 뒤, 길찾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추천 경로가 나오는데요.

 

각 경로마다 통행료, 택시비, 주유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것은 자세하게 유류비 계산이 된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연비를 12.4km/l로 일괄 계산이 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래에 제가 표시해놓은 차종, 유종, 연비를 클릭하셔서

자신의 차에 맞는 설정을 해주셔야 정확한 기름값 계산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차종, 유종, 연비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할 수 있게 나오는데요.

 

아래 설정을 자신의 차에 맞게 설정을 해주셔야만 보다 정확한 유류비, 통행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름값 계산기로 유류비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제 주변인들은 설정을 안해놓고 차이가 난다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래서 설정을 맞게 해주니 거의 비슷하다면서 좋아라 하며 고맙다고 합니다.

 

물론 정체나 과속 등으로 인해 계산에 오차가 생길 수는 있지만

오차가 적으므로 유류비를 계산할 필요가 있으실 때 사용해보시면 됩니다.

 

저는 유류비에 힘들어하지만 여러분은 유류비 계산을 통해 걱정없는 드라이버가 되시길 바래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