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본적조회 쉽게 따라하기!

여러분은 본적 주소를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저도 이사를 자주 다녔던지라 본적 주소가 항상 헷갈렸는데요,

 

가끔 본적을 기입하여 제출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냥 저희 부모님 주소를 적어서 내곤 했는데요.

 

제가 알아보니... 그렇게 하면 틀린 본적 주소가 되어 있네요.

 

 


 

 

 

그래서 이번에 본적 조회하는 법을 쉽게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본적이라는 말 대신 최근에는 등록기준지라는 표현으로 바뀌었는데요.

 

그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주소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ezsak.tistory.com/11

 

위의 링크를 보셨다면 등록기준지에 대해 이해하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먼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저는 아래와 같이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접속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는데요.

아래 사진의 좌측에 있는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신청인 정보 조회 창이 열리는데요.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여 조회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정보 보호를 위해 인증서 입력을 해야 되는데요.

 

평소 하시던대로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창이 나오는데요.

 

아래처럼 가족의 성명을 입력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아무나 한명의 이름만 입력하면 되시니까요.

 

가장 타자 치기 쉬운 가족의 이름을 입력해줍니다.

 

 

위의 단계를 마무리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가족관계등록부 열람/발급 대상정보 창이 열리는데요.

 

여기에서 본인과의 관계에 본인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다른 칸에는 자신의 모든 정보가 다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데요.

 

그중 등록기준지라고 적혀있는 것이 바로 본적 주소입니다.

위에서도 언급 드렸지만 본적의 정확한 명칭은 등록기준지입니다.

 

 

 

지금까지 본적조회하는 방법을 아주 쉽게 설명을 드렸는데요.

아주 쉬우셨을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혹시 모르신다면 댓글을 통해 질문을 남겨주시면 답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