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연금복권 실수령액을 알려드려요~

마크획득 2016. 5. 29. 22:59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연금복권을 구매하시나요?

 

몇년전 처음 나와 열풍이 불었을 때 저도 연금복권을 자주 구매하고는 했는데요.

 

최근에는 자주 구매는 하지 않고 있네요.

 

그래도 20년간 월 500백만원씩 12억을 받는다는 점은 매우 부럽긴 하네요.

 

 


 

 

그러면 과연 연금복권의 실수령액은 어떻게 될까요?

 

 

 

 

먼저 1등 실수령액부터 알려드릴게요.

 

원래 불로소득은 3억원 이상은 33%의 세금이 붙게 되는데요.

 

연금복권은 매월 500백만원씩 수령하기 때문에 3억원 이하의 금액으로 보게 된답니다.

 

그래서 22%의 세금이 붙게 되는데요.

 

그래서 연금복권 1등 당첨자는 매월 500만원의 22%를 제한 390만원씩을 실수령하게 된답니다.

 

 

 

 

다음은 2등 당첨금 실수령액인데요.

 

2등 당첨자도 22%의 세율을 적용해 총 상금 1억원의 22%인 7800만원을 실수령하게 됩니다.

 

이제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다들 이해가 되시죠?

 

 

 

 

다음은 연급복권 당첨금 지급처인데요.

 

2등까지는 (주)나눔로또에서 당첨 확인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1등이 당첨이 되시면 익월 20일부터 지급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3~4등 당첨자는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수령이 가능하고요.

 

5등 이하는 판매점에서 당첨금 수령이 가능하답니다.

 

 

 

 

연금복권은 로또에 비해 당첨확률이 약 2.6배가 높다고 하는데요.

 

가장 큰 장점은 연속번호 구매로 1등과 2등을 동시에 노려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저도 이 점 때문에 매번 연속 숫자를 5개 이상씩 구매하고는 했었습니다.ㅎㅎ

 

 

 

 

연금복권은 총 7조까지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어린 시절에 주택복권을 조 단위로 추첨하여 방송하던 기억을 되살릴 수도 있어

 

괜한 추억에 잠겨보게끔 해주기도 했네요.ㅎㅎ

 

 

 

 

지금까지 연금복권 실수령액 및 수령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모두 연금복권 1등 당첨을 받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