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도시가스요금조회 쉽게 하는 방법

마크획득 2016. 5. 25. 22:13

오늘은 즐거운 월급날인데요.

 

회사마다 익월 10일과 당월 25일 월급날로 보통 나뉘어 있는데요.

 

이번 회사는 당월 25일이여서 상당히 기분이 좋답니다.

 

오늘 월급을 받은김에 공과금을 싹 다 내버리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 도시가스요금이 가장 적은 금액이기에 먼저 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도시가스 요금을 납부하려고 했더니 없는 금액이라고 나와서

 

직접 도시가스요금을 조회해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도 저를 따라 도시가스요금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도시가스 회사를 알아봐야하는데요.

 

저는 강남도시가스를 사용중이더라고요.

 

보통 지역마다 도시가스회사가 정해져있으니 알고계시는 것이 좋답니다.

 

그런데 강남도시가스를 검색하니 귀뚜라미 에너지로 변경이 되었더라고요~

 

머 중요한 것은 아니니까 넘어가고 강남도시가스를 검색하여 접속해보겠습니다.

 

 

 

 

분명 강남도시가스로 접속을 했는데

 

사이트는 귀뚜라미 에너지로 되어있네요~

 

알아보니 약 1주일전쯤에 바뀌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좌측에 위치한 원 클릭 메뉴 중 제일 처음 위치한 요금조회/납부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요금조회를 클릭해주시면 된답니다.

 

여기에서 세금계산서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고요~

 

 

 

 

그러면 로그인을 하라고 나오는데요.

 

자동이체를 위한 작업이 아니라면 굳이 로그인을 해줄 필요는 없답니다.

 

단지 지로 용지에 있는 고객번호를 입력하여 조회를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도시가스요금이 조회가 되었는데요.

 

날이 더워지는만큼 가스요금이 거의 안나오고 있네요.

 

 

 

 

그런데 먼가 모르게 제가 가지고 있는 고지서와 금액이 다르게 느껴지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알아보니... 이월된 금액이 있네요.ㅎㅎ

 

 

 

이런 방법으로 도시가스 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하시면 되는데요.

 

그다지 어렵지 않은 작업인만큼 쉽게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