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급하면 합리적인 판단을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네 아는 형님 중의 하나가 얼마 전 저에게 조언을 구해왔는데요. 바로 신용카드 잔액대출 관련 이야기를 꺼내셨습니다. 물론 저도 과거에 한 번 이용을 고려해 본 적 있는, 이미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사실 상품에 대한 직접적인 이야기보다는 해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저도 비슷한 상황에 부닥처본 적이 있었기 때문이죠. 저뿐만이 아니라 가까운 지인의 경우도 적지 않게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해드리고 싶었던 것이기도 합니다.
돈이 필요할 경우 일반적으로 은행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오늘 이야기할 상품을 생각할 정도라면 조건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있는 경우 혹은 한도를 다 채운 경우가 있죠. 물론 거절이나 부결을 받은 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다른 방법을 찾는 거죠.
개인적으로 신용카드 잔액대출이 나쁘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만나 본 사람 대부분이 다른 수단이 있음에도 알아보지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상품의 경우 수수료를 요구하는 곳도 있고 정식 등록되지 않은 업체들도 많기 때문에 무턱대고 이용하다가는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후의 방안으로 생각하고 최대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형님의 경우 기대출도 있고 한도도 꽉 찬 상태라서 한 군데 부결을 당하고 해당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알아본다면 충분히 가능한 곳이 있었습니다. 물론 더 좋은 조건으로요.
'급할수록 돌아가라'. 다들 아시는 말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키기는 정말 어려운 말이기도 하죠. 하지만 항상 염두에 두신다면 분명 손해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행동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최근 간단하게 승인 가능 여부를 알아볼 수 있는 곳이 많으니 충분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