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지인을 통해서 처음 듣는 곳을 하나 알게되었습니다. 바로 금융디톡스 라는 말인데요. 아마도 저 뿐만이 아니라 아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나름대로 이쪽 방면에서 그래도 일반인들보다는 후기나 사례들을 많이 아는 편이라 생각했기도 하고요.
그래서 지인이 처음 이야기를 꺼냈을때는 조금 당황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조금 알아보고 다른 형님들을 통해 알아보니 대강 감은 잡히더라고요. 이름에서도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조금 쉽게 설명드리면 대환을 해주는 업체 정도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적지않는 분들이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충분히 낮은 금리나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한데 확인을 안하거나 처음 알아보는 업체에서 덜컥 이용을 해서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긴 했지만 주변에 보면 은근히 이런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더라고요. 그런 분들이 추후에 추가로 금액을 증액하거나 월 상환액이 부담되서 대환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 이용할 수 있는 업체가 금융디톡스 카페인것 같았습니다. 후기도 꽤 있더라고요.
물론 해당 부분을 취급하는 업체는 상당히 많기 때문에 확실히 알아보고 이용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해당 업체의 경우 카페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된 후기나 사례 등의 정보를 알아보기에는 크게 어렵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업체를 선택할 때 최소한 몇 군데 이상의 확인과 비교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어느정도의 지식과 정보 없이 무작정 이용을 하는 것은 문제의 악순환이 될 가능성이 있으니 귀찮더라도 이곳 저곳을 확인해서 정확히 이해하고 비교해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