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쯤에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인터넷 은행의 출범 소식이 있자마자 정말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시도를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처음 만큼은 아니지만 지금도 많이들 사용하시고 있는 카카오 비상금대출 관련 이야기를 들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 나왔을때 이용을 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만큼 당시에는 조건이 상당히 좋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물론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확실히 괜찮았고 그 때문인지 승인 자체도 꽤 어려웠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많은 분들이 승인과 부결을 동시에 이야기 했으니까요.
작년 말에 부결 사례를 하나 말씀드리자면 신용등급 5등급에 소득도 어느정도 있는 직장인이 거절을 당했습니다. 사실 표면적으로는 8등급까지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 정도에서는 승인률이 굉장이 낮은 부분으로 보입니다. 물론 그 정도 등급에서 소액 승인 받은 지인도 있긴 했습니다.
물론 그 이상의 등급인 분도 부결 후기도 있긴 있었지만 대부분 어느정도 소득과 등급이 있는 경우, 그리고 특별한 연체나 미납 등의 결격사유가 있지 않는 이상 최근 승인이 잘 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물론 얼마 전까지 카카오 비상금대출 직접적인 사례를 듣지 못해서 그러려니 했었는데요.
최근 가까운 지인이 위에서 언급한 상황보다 낮은 상황에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등급만 말씀드리자면 7등급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만큼 종잡을 수 없는 상황이기에 정확한 부분은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비슷한 업체 상황도 마찬가지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일지는 모르겠지만 승인 자체가 잘 되고 있다는 소문 아닌 소문이 들리고 있으니 이럴 때 이용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은 최대한 다양하게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단 100만원 소액이라도 조건의 경우 천차 만별일 수 있으니 요모조모 따져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