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쉽게 하는 방법

저는 가끔 노래를 듣다가 따라 부르는데...

이 노래의 제목이나 가수가 생각이 안날때가 종종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런 경우가 있으신가요?

저는 나날이 기억력이 감퇴되고 있는 탓인가...  유독 심한 것 같네요.

 

그래서 저는 보통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신공을 시전할 때가 많습니다.

가끔 노래방이라도 가면 더더욱 그러는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아주 보편화되고 쉬운 방법으로 알려드릴게요.

 

먼저 저는 주로 네이버 뮤직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뮤직을 이용해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를 하시려면 네이버 메인에서 상단탭의 뮤직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 뮤직 사이트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검색란에 노래가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지금 제 옆의 동료가 듣고 있는 노래를 검색해볼텐데요.

가사는 '우리의 만남 우리의 이별'입니다.

어떤 노래인지는 대충 아시겠죠?

 

 

 

 

 

검색을 하면 먼저 제목이나 가수로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이용해 페이지 하단으로 가보죠.

 

 

페이지 하단으로 가면 아래와 같이 가사 검색이 되어있습니다.

역시나 나얼님의 바람기억이었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가사집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아래와 같이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가사집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우측 상단의 가사검색란에 가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도 역시 현재 동료 컴퓨터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검색해보겠습니다.

가사는 '널 미워해야만 하는거니' 입니다.

이 것도 대충 어떤 노래인지는 아시겠죠?

 

 

이번에도 검색이 완료되었습니다.

바로 빅마마의 체념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노래방 마지막에 부르다가 목 나가는 그런 노래입니다.

 

 

 

지금까지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은 아는 노래가 답답하실 때는 헷갈리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른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를 통해 답답함을 해소시키기를 바래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