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자동차 할부 계산기 사용법 - 완벽 분석!

오늘은 자동차 할부 계산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신차는 할부로 사고 계신대요.

 

자동차 할부금이 얼마씩인지 계산하기가 복잡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제가 자동차 할부 계산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 할부 계산기

 

 

먼저 카톡이라는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하는데요.

카톡에서는 자동차 관련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저도 종종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에 카톡을 검색하니... 카카오톡이 먼저 나옵니다.ㅋㅋ

하지만 아래에 카톡 사이트가 나오니까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카톡 사이트에 접속해보았습니다.

 

카톡 사이트는 자동차 할부 계산기부터 등록비용, 자동차세 계산기까지

다양한 로직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래서 제가 카톡 사이트를 좋아합니다.

 

그러면 저희의 목적인 자동차 할부 계산기를 사용하기 위해 좌측 하단의 할부 계산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랬더니 자동차 할부 계산기가 나왔습니다.

아래처럼 할부기간 및 거치기간, 이자율, 정상원금, 유예원금을 입력해주고 계산하면 끝입니다~

 

 

저는 3,000만원짜리 차를 12회로 계산해보았는데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계산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3,000만원짜리 차를 1년에 갚는다는 것은 미친 짓 같아보이네요.

월 250만원이라니....ㅠㅠ

 

지금까지 자동차 할부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이런 로직만 찾으면 이렇게 쉬운 것을... 괜히 머리 싸맬 필요는 없을 듯 하네요~